2018년 3월 20일 화요일

예전에 만들었던 테트리스를 컨버팅 해봤습니다. ^^

2011. 11. 23. 12:00

후니님이 테트리스를 만드신다고하니, 갑자기 옛날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에 만들었던 테트리스가 생각나서 다시 올려 봅니다.

처음에 파스칼로 만든것을 C로 바꾼 뒤에, 다시 DirectX 버전을 만들고 , 이번에 다시 Apple용으로 작업하는 겁니다.
역사는 돌고 도는 것인가봐요 ^^


아래는 윈도우 용입니다. 

아래는 Apple 용입니다.


윈도우에서는 속도 문제가 없는데 로직도 안 좋고  Apple에서 만든 그리기 함수가 너무 느려서 속도가 도저히 안 나와,
벽은 선으로 그렸습니다.

나중에 어셈으로 재코딩을 하지 않는 한 느린 속도 해결은 안될듯 합니다.
답답하신 분은 AppleWin에서 속도를 올려서 ^^

압축을 푸신 후에 윈도우용은 Tetris.exe를 실행시키면 되고 , Apple용은 cc65.dsk를 applewin에 넣으면 됩니다.
애플용 소스와 window용 소스가 있습니다.
윈도우용 소스는 Visual Studio 2008용 프로젝트로 되어 있습니다.

* 원 소스가 92(?)년도에 작업된 것이라서 변수에 헝가리안 표기가 거의 안되어 있습니다. ^^
  감안을 해주시고 보면 좋겠네요.
  DX 버전을 만들때 2인용으로 만들어서 일부 변수는 2인용에서 사용하는 것이 여기도 남아 있습니다.
  나중에 사용할지 몰라서 그냥 두겠습니다.

*  '이 파일을 먼저 읽으세요.txt' 파일을 먼저 읽으시면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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