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11. 23. 12:00
후니님이 테트리스를 만드신다고하니, 갑자기 옛날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에 만들었던 테트리스가 생각나서 다시 올려 봅니다.
처음에 파스칼로 만든것을 C로 바꾼 뒤에, 다시 DirectX 버전을 만들고 , 이번에 다시 Apple용으로 작업하는 겁니다.
역사는 돌고 도는 것인가봐요 ^^
아래는 윈도우 용입니다.

아래는 Apple 용입니다.

윈도우에서는 속도 문제가 없는데 로직도 안 좋고 Apple에서 만든 그리기 함수가 너무 느려서 속도가 도저히 안 나와,
벽은 선으로 그렸습니다.
나중에 어셈으로 재코딩을 하지 않는 한 느린 속도 해결은 안될듯 합니다.
답답하신 분은 AppleWin에서 속도를 올려서 ^^
압축을 푸신 후에 윈도우용은 Tetris.exe를 실행시키면 되고 , Apple용은 cc65.dsk를 applewin에 넣으면 됩니다.
애플용 소스와 window용 소스가 있습니다.
윈도우용 소스는 Visual Studio 2008용 프로젝트로 되어 있습니다.
* 원 소스가 92(?)년도에 작업된 것이라서 변수에 헝가리안 표기가 거의 안되어 있습니다. ^^
감안을 해주시고 보면 좋겠네요.
DX 버전을 만들때 2인용으로 만들어서 일부 변수는 2인용에서 사용하는 것이 여기도 남아 있습니다.
나중에 사용할지 몰라서 그냥 두겠습니다.
감안을 해주시고 보면 좋겠네요.
DX 버전을 만들때 2인용으로 만들어서 일부 변수는 2인용에서 사용하는 것이 여기도 남아 있습니다.
나중에 사용할지 몰라서 그냥 두겠습니다.
* '이 파일을 먼저 읽으세요.txt' 파일을 먼저 읽으시면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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