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0일 화요일

바즈테일/위저드리 형태의 게임

2011.04.30. 01:11

비가 내리고 있네요.
지난 1주 전쟁과 같은 업무를 치루고 비내리는 밤에 와인한잔과 함께 코딩을 하고 있네요. ^^

고딩때 울티마도 좋아했지만, 마이트앤드매직이나 바즈테일, 위저드리도 정말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개발에 길로 들어온것도 있고요^^

그래서 그런 게임 만들려고 여러가지 시도들을 했었드랬죠 ^^
컴퓨터 동아리 1학년 가을때 축제에서 발표하려고 만들었던 소스가 아직도 남아 있더군요.
그것을 다시 C로 포팅한것이 아래와 같은 결과물입니다.

당시에 던전형 RPG 만들겠다고 시작했는데 , 결국 완성을 못하고 위 결과물만 남아 있네요.
(실행파일도 같이 첨부합니다. 소스는 Apple버전까지 마무리되면 같이 올려 드리겠습니다. )

지난번 올린 Apple와 Window 개발환경으로 포팅을 했습니다.

다시 Apple 버전으로 옮기려고 수정을 하다가 보니 대박 문제가 있네요.
위 이미지가 당시에 사용했던 칼라 이미지를 그대로 컨버트해서 사용하는 것인데요.
문제는 Apple에서 byte단위로 이미지 전송을 해야 편하다는 점입니다.
1비트가 1dot에 물려 있으니 , 8bit(8dot) - 16 - 32 ... 이런식으로 8의 배수8bit(7dot) - 14 - 21 dot  ... 이런식으로 7의 배수로 이미지들이 되어 있어야 편하다는 말이죠 ^^
(다시 읽어보니 잘 못 적었네요. 최상위 1비트는 색구분값이기 때문에 1바이트 단위지만 7비트 즉 7도트로 사용합니다. 그래서 7의 배수로 작업을 해야 되는 거죠 ^^ )
물론 20dot(20bit) 처럼 배수가 아니라도 가능은 하지만....이럼 bit block 전송에 속도가 많이 저하되는 문제가 있네요. T.T

흠... 이미지 재작업 및 좌표 대박 수정 ??
고민이네요.

ps : 게시판 제목이 Apple 게임개발로 바뀌었네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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